싸이 ‘젠틀맨’ 5천만뷰 돌파, ‘강남’보다 40일 빨랐다
[양자영 기자/ 사진 장문선 기자] 싸이 ‘젠틀맨’ 뮤직비디오가 5천만 뷰를 돌파했다. 공개된 지 3일째, 약 40시간만의 일이다.

4월13일 공개된 싸이 ‘젠틀맨’ 뮤직비디오는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 15일 오후 6시30분 기준 52,981,900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싸이의 전작 ‘강남스타일’이 동률을 기록하기까지 약 43일이 걸린 점을 감안하면 대단히 가파른 수치다.

무엇보다 15일 오전 4천만 뷰 돌파에 이어 3시간 만에 5천만 뷰를 달성한 점이 눈길을 끈다. 같은 속도라면 짧게는 향후 15시간 이내에도 1억뷰 돌파가 가능하다는 계산이 나온다.

이에 따라 K팝 가수 역사상 최단시간 내 5천만뷰를 달성한 싸이의 인기가 얼마나 고르게, 얼마나 오랫동안 유지될지가 최대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한편 이날 오전 16개국 아이튠즈 1위에 올랐던 싸이 ‘젠틀맨’은 싱가포르, 체코, 벨기에, 홍콩,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20개국으로 영역을 확대하며 위세를 떨치고 있다. ('젠틀맨' 5천만 뷰 돌파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테이 연예병사 불합격, 김호영·류상욱·이혁기 합격
▶ 배다해 조강현, 뮤지컬 커플 1년만에 결별 “하고픈 말 많지만”
▶ 싸이 ‘젠틀맨’ MV 정인 출연? ‘섹션 TV’ “오보 인정, 정인에게 사과”
▶ [w위클리] ‘직장의 신’ VS ‘파견의 품격’ 같은 장면, 다른 느낌?
▶ [포토] 김재중 꽃미소 9종세트, 여심 홀리는 훈훈 비주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