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월 25일 팍스TV 투자전략 방송

국내 최대 증권포탈 사이트 팍.스.넷(www.paxnet.co.kr)의 증시 분석가 [센스탁]은 현 시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전망하고 있다.



▶ 무료방송 참여하기 (http://procafe.moneta.co.kr/cafe/home/broad_sche.php?menu=sche&ip_no=698)

증시 분석가 [센스탁]은 엘리어트(Elliot )파동이론을 KOSPI지수에 대입시켰을 때 2009년 3월을 상승 1파의 시작점으로 기준을 삼고 분석을 해보면 현재 하락 B파동의 마무리 단계로 판단되며 C파동 진입단계일 가능성이 다소 높게 판단되는 위치라고 말하며 25일 투자 전략 방송에서 다음과 같은 전략을 제시하였다.

“주식 투자에 있어서 하루를 대응한다는 것은 단기투자 관점인 만큼 경제지표 분석을 떠나서 기술적인 부분에서는 현재 다우지수는 상승 5파 진행 중 전환시점이 곧 임박해 있다고 보여지는 데 교과서적인 상승 파동은 10,789P가 상승 목표지수가 되며 이후 과매수(오버슈팅)의 예상 상승 지수대는 11,162P가 됩니다. 그렇다면, 다우지수의 상승 목표 지수를 국내 KOSPI지수에 대입하였을 때 다우지수의 상승목표 지수가 눈앞에 위치하고 있고 국내 KOSPI지수 역시도 선물지수 기준 222.10P~224P가 중단기 상승 목표치가 되므로 전고점인 1723P를 빠른 시간에 돌파하기는 어려워 보인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그런 이유 등으로 볼 때 금일부터는 기존 보유중인 주식을 추가 매입하는 것보다 ELW 콜과 풋 비율을 적당히 3 : 7 정도로 조금씩 맞추는 준비를 하는 게 올바른 투자 전략이 될 것입니다.” 라고 25일 투자전략 방송에서 언급하였다.

전문가[센스탁]은 이 날 방송말미에서 “선물지수 222P를 기준으로 ELW 콜과 풋을 적절히 비중 조절하여 대응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증시의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우량주 매매를 하는 투자자는 지수 하락 시 안전한 ELW put back up 전략으로 추가손실이 우려되는 보유 주식에 대한 위험관리를 한다는 점에서 증권전문가의 도움만 약간 받는다면 안전한 매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가의 추가 하락 시 오히려 수익이 발생한다는 점에서 매우 매력 있는 투자 상품입니다. 라고 강조하며 파생상품에 대한 좋지 않은 편견을 버려야 한다.”고 강조하며 시황을 마감하였다.

한 편 이날(25일) 오후 2시부터 전문가 [센스탁]은 “쉽고 즐거운 ELW 주식투자 비법 공개!”라는 타이틀로 일반 투자자들에게 무료로 방송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핫이슈 종목 게시판]
LG전자/ 엘오티베큠/ 서울전자통신/ VGX인터/ LG디스플레이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한경닷컴 컨텐츠제공처의 전문가별 전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