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마무리 투수로 나선 김광현이 12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8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두산 베어스와의 6차전에서 마지막 아웃 카운트를 잡고 우승을 확정짓자 환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SK 마무리 투수로 나선 김광현이 12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8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두산 베어스와의 6차전에서 마지막 아웃 카운트를 잡고 우승을 확정짓자 환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SK 와이번스의 심장' 김광현이 팀의 우승을 위해 마무리로 등판했다.

김광현은 지난 12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SK와 두산 베어스의 2018 프로야구 신한은행 마이카 KBO리그 한국시리즈 6차전에서 5-4로 앞선 연장 13회말 마운드에 올랐다. 김광현의 깜짝 등판에 SK 관중석에서는 열광적인 환호가 터졌다.

김광현은 지난 9일 4차전에도 선발 등판해 6이닝 무실점 역투를 펼쳤다. 비록 4차전에서는 승리를 챙기지 못했지만 김광현은 1이닝 삼자범퇴 무실점으로 세이브를 거뒀다.

이틀 쉬고 다시 등판한 김광현의 투혼이 빛났다. 김광현은 지난해 팔꿈치 수술을 받은 여파로 인해 올해는 몸상태 관리에 더 신경썼다. 트레이 힐만 감독은 김광현이 팔에 무리를 느끼지 않도록 등판 간격을 조절해주고 휴식기를 제공하기까지 했다.

그러나 김광현은 팀의 한국시리즈 우승을 마무리하는 순간에는 등판을 주저하지 않았다. 김광현은 첫 타자 백민기를 2루수 직선타로 잡아내고 다음 타자 양의지는 삼진으로 처리헸다.

끝으로 박건우를 삼진으로 처리하면서 SK는 8년 만의 우승을 확정했다. 김광현은 마운드에서 두 팔을 번쩍 들어 올렸고, SK 선수들은 김광현을 둘러싸고 기쁨을 만끽했다.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