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어벡호가 약체 대만을 제물로 첫 승리를 거뒀다.

핌 베어벡 감독이 이끄는 축구 국가대표팀은 16일 대만 타이베이 충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07 아시안컵 축구대회 예선 B조 2차전에서 안정환 정조국 김두현의 연속 득점포로 대만을 3-0으로 눌렀다.

지난 2월 예선 1차전에서 시리아를 2-1로 이긴 한국은 2연승을 달려 승점 6을 확보했다.

B조 각팀 전적은 한국 2승,이란 1승,시리아 1승1패,대만 3패가 됐다.

한국은 대만과 상대 전적 14승1무6패를 기록했다.

베어벡 감독은 데뷔 무대를 무난한 승리로 장식했지만 내용적으로는 답답한 한 판이었다.

베어벡 감독의 전술은 특징이 없었고 태극전사들의 골 결정력은 여전히 부족했다.

대만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44위의 아시아 최약체 가운데 한 팀으로 이란과 시리아에 모두 네 골차로 대패했다.

3-0은 썩 만족스럽지 못한 스코어다.

베어벡 감독은 안정환을 왼쪽 포워드로 놓고 정조국을 중앙에,이천수를 오른쪽에 배치해 공격진을 가동했다.

안정환은 전반 31분 김남일이 미드필드 우중간에서 가볍게 로빙 패스한 볼을 잡아 왼발 끝으로 가볍게 터치슛,선제골을 뿜어냈다.

정조국은 후반 8분 이을용이 올린 크로스를 골지역 오른쪽에서 감각적인 발리슛으로 꽂아 A매치 첫 골을 터뜨렸다.

쐐기골은 김두현의 발끝에서 나왔다.

김두현은 후반 35분 강력한 왼발 바운딩 중거리 슛으로 대만의 골문 오른쪽 구석을 꿰뚫어 승리를 확인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