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안성시, 아동학대 예방 위해 안성경찰서.교육지원청 등과 '업무 협약'
김보라(사진 왼쪽 세 번째) 안성시장은 25일 시청 회의실에서 김진만(왼쪽 첫 번째)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교육장, 장한주(왼쪽 두 번째) 안성경찰서장, 임승관(왼쪽 네 번쩨) 안성병원장, 고은주(왼쪽 다섯 번째) 경기평택아동보호전문기관장 등과 아동학대 예방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성시 제공




경기 안성시는 시청 회의실에서 아동학대 예방과 피해아동 보호를 위해 안성경찰서·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경기평택아동보호전문기관 등이 상호 협력하기로 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발표했다.

협약에 따라 안성시는 아동학대 현장조사 및 보호, 사례업무를 총괄하고, 안성경찰서는 아동학대 신고접수 및 동행출동 및 현장조사와 수사, 응급조치업무를,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 아동학대 신고 및 예방교육을 담당한다.


또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은 업무협약을 통해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으로 지정돼 진료 중 학대 정황이 의심되는 아동에 대한 신고 및 피해아동에 대한 신속한 신체적 치료 및 검사 등을 이행하게 된다.


경기평택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학대 신고에 따른 현장출동 요청 시 동행조사 참여 및 심층 사례관리를 하게 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김보라 안성시장, 장한주 안성경찰서장, 김진만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교육장, 임승관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장, 고은주 경기평택아동보호전문기관장 등은 학대피해아동 조사 및 보호업무에 있어서는 하나(One Team: 원팀)라는 생각으로 아동학대 대응에 손을 잡았다.


한편 김보라 안성시장은 지난 8월 조직개편과 동시에 아동보호팀을 신설하고, 아동학대 전문인력을 배치했다. 더 이상 아동학대로 상처받는 아동이 발생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유관기관들과 협업하여 아동학대 예방 및 재발 방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안성=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