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남부발전, 에너지기술연구원과 탄소중립 선도 업무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수소 융복합 발전기술, 온실가스 포집기술 개발 위한 협력
    남부발전, 에너지기술연구원과 탄소중립 선도 업무협약
    김우곤 한국남부발전 기술안전본부장(왼쪽)과 김종남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장은 3일 대전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에서 탄소중립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남부발전 제공.

    한국남부발전(사장 이승우)과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원장 김종남)은 지난 3일 대전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본원에서 ‘탄소중립 선도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수소 융복합 발전기술 개발 및 실증사업 공동수행, 온실가스 포집·저장·활용기술 개발, 관련분야 기술교류 및 자문 등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탄소중립 선도를 위한 ‘암모니아 기반 연료전지 발전기술’과 ‘연료전지 이산화탄소 포집설비’ 연구개발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향후에도 다양한 수소 융복합기술 발굴 및 실증사업을 공동 수행해 수소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김종남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탄소중립 선도를 해나가겠다”라며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우곤 기술안전본부장은 “이번 협약이 수소 융복합에너지 핵심기술 개발 및 신사업 발굴을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 기관이 긴밀하게 협력해 탄소중립 시대를 선도하고,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미래에셋증권·한국남부발전, ESG 채권 발행 업무협약

      미래에셋증권은 한국남부발전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채권 발행을 위한 업무 협약을 지난 3일 서울 여의도사옥에서 맺었다고 6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려...

    2. 2

      부산 '탄소중립 도시' 가속…산·학·연 뭉쳤다

      부산시는 탄소중립 시대에 대비해 탄소중립 에너지혁신 추진협의체를 구성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간다고 2일 밝혔다.이번에 출범한 협의체에는 지난 7월의 ‘탄소중립 전환도시 실현을 위한 수소경제 성장기반 조성 업...

    3. 3

      文 "할 수 있는 한 최대한의 탄소감축 목표 설정하라"

      문재인 대통령은 2일 탄소중립을 위한 추진 현황과 향후 계획에 대해 관계 부처로부터 보고를 받았다고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이 자리에는 정부에서 경제부총리, 환경·산업·국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