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분야 시너지 창출 및 경쟁력 있는 인재 배출 ‘맞손’
인제대와 춘해보건대, 학술교류협정 체결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 오른쪽)와 춘해보건대학교(총장 김희진)는 지난 1일 인제대 인당관 14층 회의실에서 상호협력을 위한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인제대 전민현 총장, 조형호 부총장, 이대희 대학원장, 박재섭 지역연계협력본부장, 양영애 기획처장 및 인제대 교수들이 참석했다. 춘해보건대에서는 김희진 총장, 남현욱 기획처장, 최병철 교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인제대와 춘해보건대는 △학생교류 및 학점 상호 인정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공동의 교육과정 개발 △산학협력을 통한 공동사업 개발 및 지원 △공동연구 및 학술회의 공동 개최 △교직원 상호 교류 및 업무 협력수행 △시설 및 장비 공동 활용 등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전민현 총장은 “주변 지역 대학과의 교류협정은 큰 의미를 가진다. 춘해보건대와 협정을 통해 보건 의료 쪽에서 더 많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며“교육, 연구, 지역연계 부분에서 실질적인 교류를 통해 양교가 발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희진 총장은 “춘해대학은 보건의료 특성화 대학으로 전체 학생의 85%가 보건계열 학생으로 보건의료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양교 모두 병원을 모태로 학교를 설립한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 점을 살려 두 대학이 협력적인 관계로 서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