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보험료 자동이체·전자고지 신규신청자 400명에 마스크 지급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다음 달 20일까지 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와 전자고지를 모두 신규로 신청한 사업장과 지역가입자 중 400명(곳)을 추첨해 KF94 마스크 1상자를 지급한다고 26일 밝혔다.

신청은 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si4n.nhis.or.kr), 건강보험 모바일앱, EDI(전자문서), 공단 대표전화(☎ 1577-1000), 우편, 팩스 등을 통해서 하면 되고, 추첨 결과는 12월 1일 공단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자동이체는 가입자 편의에 따라 계좌와 신용카드를 통해서 하면 되고, 자동이체일은 '매월 말일'과 '10일'(보험료 납부 마감일)로 지정할 수 있다.

말일에 잔고 부족으로 보험료가 출금되지 않더라도 그 다음 달 10일에 인출하기 때문에 연체금 없이 납기 내에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다.

전월에 정상 납부가 되면 당월 보험료에서 200∼250원의 보험료 감액 혜택도 볼 수 있다.

건강보험공단은 4대 사회보험료 통합징수기관이다.

현재 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 납부율은 73.3%다.

전자고지는 우편을 대신해 이메일, 휴대전화, EDI,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을 통해 보험료 고지 내용을 받는 것을 말한다.

공단은 지역 건강보험료 또는 연금보험료 고지서를 우편 대신 이메일로 받은 납부자에게는 특별히 매월 200원의 감액 혜택을 준다.

4대 사회보험인 건강보험·국민연금·고용보험·산재보험의 보험료는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이나 건강보험 모바일앱, 인터넷(모바일) 지로, 가상계좌 등으로도 납부할 수 있다.

/연합뉴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