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은 제75회 식목일을 앞두고 2020 내나무 갖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아주 특별한 나무 배달부’ SNS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31일 발표했다.

이벤트는 코로나19 이슈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고 있는 국민들에게 내나무 키트(Kit)를 배달해 집에서 즐기는 식목일이라는 컨셉으로 기획됐다.

내나무 키트(KIT)는 그린박스, 소나무씨앗, 화분, 모종삽, 물뿌리개, 배양토 등으로 구성돼 있다.

‘아주 특별한 나무 배달부’ 이벤트는 4월 1일 오후 1시부터 15일간 산림청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사회연결망서비스(SNS)에서 진행한다.

각 채널별로 영상을 시청 후 ‘나에게 식목일이란?’ 어떤 의미인지 한줄 댓글과 #해시태그를 달면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는 4월 17일 산림청 각 SNS 채널에서 발표한다.

아울러 산림청은 4월 15일부터 식목일을 전후로 내 나무를 심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나무심기를 인증하는 인증샷 이벤트인 ‘식목일 #나무주연상을 찾습니다’ 이벤트도 준비했다.

한컷 사진, 10초 영상 등 나무 또는 씨앗을 심고 인증한 어떠한 사진, 영상도 참여 가능하며, 인증샷은 추후 유튜브용 영상으로 만들어져 제 75회 온라인 식목일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이용석 산림청 대변인은 “한그루 나무가 가진 힘은 그 어떠한 것보다 강하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분들에게 잠시나마 힐링이 되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