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림청, “나라 꽃 무궁화 만발한 아름다운 학교 함께 만들어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은 전국 382개 초·중·고등학교에 무궁화나무 5424본을 무상으로 보급하는 나라 꽃 피는 학교 함께 만들기 사업을 벌인다고 25일 발표했다.

    무궁화 묘목 무상공급은 2014년 산림청과 교육부간 ‘나라꽃 피는 학교 함께 만들기’ 업무협약에 따라,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주된 생활공간인 학교에서 무궁화를 쉽게 접하면서 아름다움과 친근감을 느끼도록 추진한 사업이다.
    올해 7년째로 전국 17개 시·도 1295개 초·중·고등학교에 무궁화나무 8만8000본을 제공했다.

    올해는 교육부에서 묘목공급 신청학교를 받고, 산림청에서 공급 가능한 무궁화나무 수량을 파악해 선정했다.

    묘목은 국유양묘장 묘목과 경기도, 부산광역시, LG상록재단 등에서 지원받아 보급한다.

    보급하는 무궁화나무는 단심계 홑꽃 형태의 국내 육성 품종으로 원화, 칠보, 선덕, 고주몽 등 12개 품종이다.

    묘목은 식목일 이전에 보급해 각 급 학교에서 교내에 식재할 계획이다.

    김주열 산림청 도시숲경관과장은 “미래 세대인 어린이·청소년들이 학교에서 나라 꽃 무궁화를 가꾸면서 아름다움을 느끼고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산림청, 청년 창업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산림청은 4월 19일까지 산림분야 대학생과 청년 임업인을 대상으로 산림분야 청년 창업 경진대회 참여자(8팀, 40명)를 모집한다.경진대회는 업종별로 팀을 구성해 아이템 구상부터 모의 창업까지 전문 도우미(퍼실리테이터...

    2. 2

      산림청, 산불진화헬기 총동원해 울산 울주군 산불 진화 완료

      산림청 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는 지난 19일 오후 울산시 울주군 웅촌면에서 발생해 야간으로 이어진 산불을 20일 오전 진화했다고 밝혔다.산림청 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는 산림청 헬기 18대 등 국가기관 산불진화헬기 총동원령을...

    3. 3

      산림청, 다음주 산불단속 대대적 실시

      이용석 산림청 대변인이 정부대전청사에서 산불 예방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산림청 제공산림청은 14~19일까지 울산 산불 등 전국적으로 총 61건의 산불이 발생해 축구장 면적의 약 300배가 넘는 210여ha의 막대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