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림청, 산불진화헬기 총동원해 울산 울주군 산불 진화 완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 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는 지난 19일 오후 울산시 울주군 웅촌면에서 발생해 야간으로 이어진 산불을 20일 오전 진화했다고 밝혔다.

    산림청 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는 산림청 헬기 18대 등 국가기관 산불진화헬기 총동원령을 내려 5시간여 만에 주불을 진화하고 현재 잔불을 진화 중이다.

    산불진화를 위해 산불진화 헬기뿐 아니라 공중진화대원 등 진화인력 2000여 명과 산불진화차 등 산불진화장비를 총 동원했다.

    이번 산불은 산림인접지에서 시작해 강한 바람을 타고 동해고속국도 쪽으로 확산돼 약 200여ha 이상의 산림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

    산림청은 정확한 산불 원인 조사를 위해 드론과 GPS장비를 이용해 정밀 조사할 계획이다.

    박종호 산림청장(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장)은 “자칫 재난형 대형산불로 확산될 수 있었으나 울산시를 비롯해 군, 경, 소방청 등 전 기관이 협력해 산불을 막을 수 있었다”며 “요즘처럼 건조한 날씨에는 작은 불씨도 바람을 타고 큰 불로 확산될 수 있으므로 산림인접지에서는 절대로 화기 취급을 하지 않도록 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산림청, 다음주 산불단속 대대적 실시

      이용석 산림청 대변인이 정부대전청사에서 산불 예방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산림청 제공산림청은 14~19일까지 울산 산불 등 전국적으로 총 61건의 산불이 발생해 축구장 면적의 약 300배가 넘는 210여ha의 막대한 ...

    2. 2

      울산 산불 이틀째 이어져…소방 헬기로 큰 불 잡는다

      울산시 울주군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이 이틀째 이어지고 있다.산림당국은 밤사이 바람이 줄어 산불 확산세가 주춤한 것으로 판단, 20일 오전 중 산불 진화 헬기를 집중적으로 투입해 주불을 잡을 계획이다.울산시 산불방지대...

    3. 3

      태풍급 강풍에 전국 곳곳에서 산불…산림 당국 '초비상'

      울산 산불 확산해 주민 대피령…헬기 추락해 부기장 실종전국서 오후 6시까지 산불 15건, 산림청 "피해 면적 조사 중"19일 건조한 날씨에 바람까지 강하게 불면서 전국 곳곳에서 산불이 발생해 종일 힘겨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