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엠티엔티, 2019 대한민국 상생발전 대상 수상
㈜에스엠티엔티가 대한민국 상생발전 대상 추진위원회에서 주최하고 한경닷컴과 서울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상생발전 대상'에서 수상의 영예를 누렸다.

대한민국 대표 문자메세지(원샷) 기업 에스엠티엔티 김문식 대표이사는 "대한민국 상생발전 대상 서울시장상 수상에 대해, 20년 동안 통신 분야에서 한 길을 걸어왔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일환으로 전 국민들이 안심주차 서비스 모바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에 보람을 느끼고 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모바는 전 국민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안심주차 서비스이며, 서울을 비롯하여 지방 5개 경찰서와의 협약을 통해 사회 공헌의 폭을 지방으로 넓히고 있다.

모바는 개인 정보도 보호하고 실종 아동도 찾아주는 일석이조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본인의 휴대전화 번호 대신 SK 텔링크의 0504로 시작하는 12자리 번호를 휴대전화와 맵핑하여 통화 없이 차량 이동을 요청할 수 있다. 또한, 쿨메신저를 개발한 (주)지란지교와 협업하여 기존 주차 안심 서비스, 안심 번호 서비스 외 수업 중/방과 후 등 교사의 사정에 맞는 통화 설정 기능을 업그레이드하여 교사들에게 최적화된 “교원 모바”도 진행하고 있다. 개인 정보를 적극적으로 보호하고 그로 인한 2차 피해를 예방할 수 있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최근에는 경찰과 군인들을 위한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에스엠티엔티는 2017년 하이서울브랜드 기업으로 선정되어 2019년에는 전년 대비 매출 300% 성장, 일자리 30% 증가를 달성하는 놀라운 성과를 달성하였다. 2019년에는 강소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원년이 되고 있으며, 여러 사업 부문의 장기근속자 중 개인의 역량에 따라 사업분야 대표이사직을 역임하게 하는 분사도 실행하고 있어 중소기업 이직률이 높은 요즘 직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