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 영장심사 출석 /사진=연합뉴스
승리 영장심사 출석 /사진=연합뉴스
클럽 '버닝썬' 횡령 및 성접대 의혹을 받는 빅뱅 전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29)가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법원에 출석했다.

승리는 14일 오전 10시경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 앞에서 고급 세단을 타고 내렸다.

어두운 표정으로 발걸음을 재촉해는 승리에게 취재진은 '성매매 사실 여부', '횡령 혐의' 등을 질문했지만 아무 대답도 하지 않았다.

승리의 사업 파트너이자 박한별 남편 유인석(34) 유리홀딩스 전 대표도 이날 10시 20분 경 법원에 출석했다.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마친 이들은 포승줄에 묶인 채 유치장으로 향했다.

승리와 유인석 전 대표 구속 여부는 이날 늦게 가려질 것으로 보인다.
승리 영장심사 출석하는 유인석 전 대표  /사진=연합뉴스
승리 영장심사 출석하는 유인석 전 대표 /사진=연합뉴스
경찰은 지난 9일 승리와 유 전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승리와 유 전 대표는 2015년 일본인 사업가 A 회장 일행에게 성매매를 알선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유 전 대표가 A 회장 일행이 방한했을 때 성매매 여성을 부르고 대금을 알선책 계좌로 송금한 사실을 확인했다.

A 회장 일행 7명 중 일부가 여성들을 상대로 성 매수한 사실도 드러났다.

경찰은 또 수사 과정에서 승리가 직접 성매매를 한 사실을 파악하고 구속영장 신청 과정에서 이같은 혐의를 적시했다.

경찰은 승리와 유 전 대표가 버닝썬 자금을 횡령한 혐의도 수사하고 있다.

경찰은 두 사람이 공동으로 버닝썬 자금 5억3천여만원을 빼돌린 것으로 보고 있다.
승리 영장심사 출석 /사진=연합뉴스
승리 영장심사 출석 /사진=연합뉴스
승리와 유 전 대표는 2016년 7월 강남에 차린 주점 '몽키뮤지엄'의 브랜드 사용료 명목으로 버닝썬 자금 2억6천여원을 빼돌린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또 유 전 대표가 설립한 네모파트너즈에 컨설팅 비용 명목으로 버닝썬 자금 2억6천여만원이 지급된 것 역시 횡령으로 의심하고 있다.

두 사람은 몽키뮤지엄과 관련해 유리홀딩스 법인 자금을 개인 변호사 비용으로 지출한 혐의도 받는다.

이밖에도 경찰은 버닝썬 대주주인 전원산업 측과 버닝썬 이모 공동대표, 대만인 투자자 '린사모'의 국내 가이드 안모 씨 등이 빼돌린 버닝썬 자금이 총 20억여원에 달하는 것으로 보고 승리와 전원산업 간 공모 여부를 조사하고 있다.

앞서 승리는 '버닝썬' 김상교 폭행 사건 이후 지인을 만나 "4000억만 벌면 이 바닥을 뜰 것"이라고 말한 사실이 한 매체를 통해 알려졌다.

승리 지인은 "승리가 이 말은 10번은 한 것 같다"면서 "자기 암시처럼 4000억을 되뇌었다"고 말한 바 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