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함평 '2018 대한민국 국향대전' 19일 개막
전남 함평군은 15일 '2018 대한민국 국향대전'이 오는 19일부터 11월4일까지 함평군 엑스포공원 일원에서 17일 간 열린다고 밝혔다.

'국화가 그리는 가을날의 동화'를 주제로 한 올해 행사에서는 대형 국화조형물 등 다양한 기획 작품과 수준 높은 분재작품을 선보이기로 했다.

남북정상회담을 기념해 조성한 6m 규모의 평화통일대교(구름다리 및 전망대)와 백두산, 한라산, 남북통일열차 등의 국화조형물이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생태습지 내 억새풀 미로원과 핑크뮬리 14만 본이 식재된 산책길도 올해 처음 선보인다.

또 앵무새 먹이주기 체험, 식용국화따기 체험, 연 만들기 및 연날리기 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함평군을 대표하는 특별행사도 같은 기간 열린다.

27일에는 함평 특산물인 한우와 단호박의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제8회 전국 명품 한우와 단호박 요리경연대회'를 함평여고 다목적강당에서 연다.

축제장 안 함평군립미술관에서는 함평 출신 박영균 작가의 특별전 '어른동화 : 세 가지 풍경 속에 있다'를 다음달 말까지 개최한다.

이윤행 함평군수는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 수준 높은 국화작품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무장한 대한민국 국향대전에 많은 분들이 찾아 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함평=임동률 기자 exia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