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건설, 이달 말 동두천 '지행역 센트레빌 파크뷰' 314가구 선봬
동부건설은 이달말 경기 동두천시 지행동에서 ‘지행역 센트레빌 파크뷰’를 공급한다. 지하철 1호선 지행역과 가깝고 인근에 시민근린공원과 닿아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생연택지개발지구 B10블록(지행동 691의2)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0층, 5개 동, 총 314가구로 이뤄진다. 전용 84㎡ 단일 면적으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동두천에서도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아파트 밀집해 정주여건이 뛰어난 지행동 생활권에 속한다. 지행역 인근 상업시설을 이용하기 편하다. 하나로마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CGV 등 각종 편의시설과 동두천시 보건소, 포천세무서 동두천지서, 의정부지방법원 동두천시법원 등 관공서도 인접해 있다.

단지 인근에 신천초, 사동초, 생연중 등이 있다. 동두천중앙고, 동두천외고 등 명문학교와 역을 중심으로 형성된 학원가도 가깝다. 어울림 근린공원, 꿈나무 근린공원, 신천 등도 인접해 있다.

개발호재도 많다. 양주 덕정에서 서울을 거쳐 수원까지 총 74.8㎞의 구간을 연결하는 수도권급행철도(GTX)-C노선이 연내 착공을 앞두고 있다. 지행역과 GTX-C가 정차하는 덕정역은 불과 한정거장 거리다. GTX-C 노선이 완공되면 서울 삼성역까지 30분 대에 도달할 수 있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의 파주~양주 구간도 2023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단지에서 차량으로 10분대에 있는 동두천 국가산업단지도 연내 착공한다.1단계 부지 26만7309㎡에 50여개 기업이 입주할 예정이다.

단지는 모든 가구를 남향 위주에 판상형으로 설계치한다. 4베이(방 3칸과 거실 남향 배치) 4룸 구조를 적용한다. 알파룸과 팬트리를 제공해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비규제지역인 동두천은 최근 8년간 민간에서 공급된 아파트가 2개 단지, 868가구에 불과하다. 10년 이상 노후 된 아파트가 90%에 달해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많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견본주택은 동두천시 생연동 745의13에 마련된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