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그룹은 임직원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업체는 기업 내 벤처생태계 활성화, 기업문화 혁신과 사업 영역 확대를 위해 사내 벤처 육성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이번 공모전은 △그레이트 디벨로퍼(Great Developer)가 되기 위한 신사업 아이디어 △신(新) 주거문화 형성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 △기존 공간 및 주거서비스를 디지털 및 온라인 플랫폼과 연계한 신사업 아이디어 등 3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HDC그룹의 모든 계열사 임직원이 이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HDC그룹은 아이디어 제안자에게 사업 인큐베이팅 및 사업모델 구체화 작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된 아이디어 제안자는 포상과 함께 시장 검증과 사업모델 구체화를 통해 설립된 신사업 법인의 사업지분 및 창업자금을 지원받는다. 아이디어 제안자가 사업의 성공 여부와 관계없이 복직할 수 있는 안전장치도 제공된다.

이번 공모전을 주관한 HDC현대산업개발의 김희방 미래혁신실장은 “이번 공모제는 임직원의 도전정신을 자극하고 조직에 활력을 더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장기적으로 신규 사업모델을 발굴해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라고 말했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