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만 제일건설 대표 "입지 뛰어난 땅에 친환경 설계…고객 만족도 높였죠"
“국내 최고 권위의 ‘한경주거문화대상 종합대상’을 받은 것은 그동안 회사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전 임직원 덕입니다.”

박현만 제일건설 대표(사진)는 2018년 하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 종합대상 수상 소감을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제일건설은 일등 고객에게 일등 상품을 제공한다는 기업의 비전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더 나은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연과 하나 되는 삶을 실현할 수 있는 공간을 짓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제일건설은 광주를 기반으로 전국 주택시장에 아파트를 공급하는 주택전문건설업체다. 활발한 분양을 통해 브랜드파워를 키워가고 있다. 그간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공급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던 원동력에 대해 박 대표는 “신도시부터 일반 택지지구까지 입지가 뛰어난 땅에 투자하고 고객의 만족감을 높이는 평면을 설계하고, 친환경적인 조경에 나서는 등 세부적으로 꼼꼼히 신경 썼기 때문”이라며 “임직원들은 철저한 현장조사와 모니터링을 통해 성공적인 현장 분양을 위해 힘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 대표는 “오늘날 기업은 고객의 마음을 얻지 못하고서는 생존하기 어렵다”며 “급변하는 사회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함으로써 사전에 위험인자를 제거하고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제일건설은 양보다 질, 외관보다 내실을 바탕에 둔 장인정신 아래 주택건설 분야를 선도하고 경쟁력 강화와 차별화를 통해 가치를 증대해 나가겠다”며 “투명하고 공정한 기업문화를 정착시켜 효율적이고 철저한 서비스로 고객을 감동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기열 기자 philo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