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18일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기자들과 출근길 문답(도어스테핑)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윤석열 대통령이 18일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기자들과 출근길 문답(도어스테핑)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윤석열 대통령은 18일 "지역균형발전은 기회의 공정 문제라고 누누이 말씀드렸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 문답에서 '어제 기자회견에서 지역 (언론의) 질문이 빠져서 아쉬움이 남는다'는 지역 언론 기자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윤 대통령은 "어제는 복지, 지역균형 이런 분야를 다 망라한 발표는 아니었고 어떤 부분이 (100일 동안) 변했는지에 중점을 두다 보니까 (그랬다)"며 "지역 균형위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어제 항공우주산업의 전략적 발전을 위해 대전·전남·경남에 나사(NASA·미국 항공우주국)를 모델로 한 계획을 추진하겠다고 말씀드려서 지역 문제(에 대한 언급)가 전혀 없는 것은 아니었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대한민국 어디에서나 공정한 기회를 누려야 한다"며 "지역의 재정 자립권을 더 확대하고 교통 인프라에 있어서 공정한 접근권을 보장하는 것을 기본으로 해서 균형 발전을 말씀드린 바 있다. 앞으로 지켜봐 달라"고 덧붙였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