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용산 대통령실 집무실에서 반려견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 SNS를 통해 29일 공개됐다.  [출처 = 페이스북 건희사랑]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용산 대통령실 집무실에서 반려견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 SNS를 통해 29일 공개됐다. [출처 = 페이스북 건희사랑]
대통령실이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와 관련 31일 "보좌할 직원이 필요하다는 인식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용산 청사에서 "앞으로 김 여사가 활동할 때 보좌할 기구가 필요하다는 문제 의식을 갖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당선인 시절 청와대 조직을 2실·5수석 체제로 개편하면서 대통령 부인을 보좌하던 2부속실을 폐지했다.

하지만 최근 김 여사의 대외 활동이 점차 늘어나면서 김 여사가 활동할 때 이를 보좌할 전담 직원이 필요하다는 인식을 한 것으로 보인다.

김 여사는 지난 주말 용산 청사를 방문해 윤 대통령, 반려견과 함께 대통령집무실, 청사 앞 잔디마당에서 찍은 사진을 자신의 팬클럽 카페를 통해 공개했다. 하지만 보안시설 내부 사진이 대변인실 등 공식적 통로가 아니라 팬클럽을 통해 노출된 문제로 구설에 올랐다.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용산 대통령실 집무실에서 반려견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 SNS를 통해 29일 공개됐다.  [페이스북 건희사랑 캡처]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용산 대통령실 집무실에서 반려견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 SNS를 통해 29일 공개됐다. [페이스북 건희사랑 캡처] 사진=연합뉴스
대통령실 관계자는 기자들과 만나 '사진을 찍은 분과 바깥으로 내보낸 분은 대통령실 직원이 맞나'라는 기자 질문에 "아닌 것 같다"고 답했다가 25분 만에 "김 여사 카메라로 부속실 직원이 찍었다"고 정정했다.

김 여사의 휴대폰을 사용해 대통령실 직원이 찍어줬고, 그 사진을 김 여사가 자신의 팬클럽에 전달한 것으로 확인되며 적절한 경로냐는 지적이 이어졌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