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의 아들이 군 복무 시절 국군수도병원 입원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과 관련해 군의 실수로 인사명령이 누락됐다는 해명이 나왔지만, 여야의 공방은 가라앉지 않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수석대변인은 5일 브리핑에서 이 후보 아들의 입·퇴원 확인서와 인사명령 군공문 등을 공개하며 “국민의힘은 그동안 이 후보 아들이 국군수도병원에 입원하는 특혜를 받은 것처럼 몰아갔다”면서 “그러나 사실은 정상적으로 입·퇴원했고, 군 당국의 확인 결과 인사명령은 군 실무자의 단순 실수임이 드러났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의힘의 공작이 또 실패한 것”이라며 “도대체 언제까지 국민 불신만 야기하고 정치혐오를 깊게 할 공작정치를 지속할 것인지 안타깝기만 하다”며 “제대로 사과하기 바란다. 관련된 허위 사실 유포 게시물도 즉시 삭제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국민의힘은 물러서지 않고 있다. 이 당의 이양수 선대본부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논평을 통해 “인사명령서가 애초부터 없던 것인지, 군 당국의 설명대로 누락된 것인지 아직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둘 중 어떤 것이라도 그냥 넘어갈 수 없는 행정문란이자 군기문란”이라고 맞섰다.

그러면서 “아들의 불법 도박과 성매매는 모르쇠로, 황제입원에 대해서는 군 당국의 서류 누락을 핑계로 빠져 나가려는 이재명 후보의 저열함은 부모의 자격이나 정치인의 자격조차 되지 않는다”고 비난했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