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 전 의원. / 사진=뉴스1
김영환 전 의원. / 사진=뉴스1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 대선후보를 두고 "정치를 잘 모른다"고 평가한 가운데, 윤 후보 캠프 인재영입위원장을 맡았던 김영환 전 의원이 "비교적 잘하고 있다"며 반박했다.

김 전 의원은 30일 페이스북에 "이준석 대표, 이 당에는 정도전의 개혁도 있고 세종의 개혁도 있어야 한다"며 "이준석 대표가 '윤석열은 정치는 잘 모른다'고 말했다. 이 말에 이의가 있다"고 했다.

이어 "정치를 잘 아는 우리가 국민에게 어떻게 비치는가 돌아볼 필요가 있다. 역사는 누구 한 사람의 전유물이 아닌 것처럼 똑같은 이유로 개혁도 누가 독점하거나 소유할 수 없다"며 "그런 점에서 윤석열 후보는 지금 비교적 잘하고 있다.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이 하려고 하는 일을 말끔히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 사진=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 사진=연합뉴스
그는 "사할린 동포 영입, 청년보좌관제, 중도 확장을 위한 노력, 9급 공무원 출신의 비서실장 임명, 무엇보다 장제원의 후퇴, 김성태의 백의종군 등 다 잘하고 있지 않냐"며 "정권교체의 대의 앞에 '내가 아니어도 개혁은 이뤄져야 한다'는 생각을 가져야 한다. 그런 점에서 김 전 위원장도 이 대표도 저와 같은 사람들도 모두 역사 앞에서 겸손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정치에서 제일 나쁜 일은 역사와 개혁을 독점하려고 하는 일"이라며 "정치인이 국민 앞에서 오만해질 때 벌어지는 심각한 부작용"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이 대표는 전날 당 중앙여성위원회 간담회에서 "우리 후보는 기본적으로 검찰공무원으로 계속 근무해 정치를 잘 모른다"면서 여성위에 여성정책과 관련된 활발한 피드백을 주문했다. 이 대표가 윤 후보를 이같이 평가한 날, 공교롭게도 이 대표는 "그렇다면 여기까지입니다"라는 의미심장한 글을 페이스북에 올렸다. 계속되는 '대표 패싱' 논란에 불쾌감을 드러낸 것으로 보인다. 이 대목을 두고 이 대표가 당대표 및 상임선대위원장 사퇴 등 중대 결심에 나서는 게 아니냐는 우려도 나오고 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