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내일 대전서 슬로건 선포식
"1단멈춤, 2쪽저쪽, 3초동안, 4고예방"…어린이 교통안전 슬로건
"1단멈춤, 2쪽저쪽, 3초동안, 4고예방"
행정안전부는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어린이 보호 문화 확산을 위해 25일 '어린이 교통안전 슬로건 선포식'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초등학교 등교 수업이 본격화되는 시기에 맞춰 대전 탄방초등학교에서 열리며 진영 행안부 장관과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새 슬로건은 어린이 교통사고 중 가장 많이 발생하는 횡단 중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행동 요령을 기억하기 쉽도록 숫자에 맞춰 표현했다.

어린이는 횡단보도를 건너기 전 일단 멈춰서서 도로 양쪽을 살피고 잠깐 대기한 후 건너는 방어보행 습관을, 운전자는 횡단보도 앞 정지선에서 무조건 멈춰 서고 주위를 자세히 살펴본 후 조금 늦게 출발하는 안전운전 습관을 생활화하자는 뜻을 담았다고 행안부는 설명했다.

슬로건은 향후 다양한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캠페인에 활용되고 TV와 라디오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전파될 예정이다.

또 선포식에 이어 현대차와 SK텔레콤, 손해보험협회, 도로교통공단 등 13개 기관이 참여하는 어린이 교통안전 사회공헌활동 협약도 진행된다.

행사 후에는 탄방초등학교 안전 통학로 설치공사 현장도 확인할 계획이다.

진영 장관은 "미래세대인 어린이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정부 부처, 자치단체, 민간기업, 시민단체 등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