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대위 체제'를 연일 반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대위 체제'를 연일 반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미래통합당의 '김종인 비대위 체제' 도입에 연일 강한 거부감을 드러내고 있다.

홍 전 대표는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한줌도 안 되는 야당 권력이라도 놓치고 싶지 않은 허욕은 이해하지만 추하다"면서 김종인 통합당 전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을 겨냥했다.

홍 전 대표는 "친박과 일부 세력들이 옹립한 당대표가 함량 미달로 국민들로부터 인정 받지 못하고 총선에 참패한 마당에 똑같은 절차로 그 세력들이 또 다른 비리 비대위원장을 옹립 하려 시도하는 것은 당을 막장으로 몰고 갈수도 있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이제 그만 정신들 차렸으면 한다. 낙선한 지도부는 모두 깨끗하게 물러 나고 당선자들 중에서 최다선 의원을 좌장으로 해 당선자 총회에서 당내 고문 중 원로를 찾아 비대위를 맡기라"고 말했다.

또 "헛된 노욕으로 당을 이끌면 그 파열음은 걷 잡을수 없이 더 커진다"면서 "1993년 동화은행 비자금사건의 부정과 비리에 얼룩진 사람에게 무기한 무제한 권한을 주는 비대위원장은 당의 앞날을 위해 반대 한다"고 강조했다.

홍 전 대표는 앞서 지난 22일에도 김 전 위원장을 향해 "아무리 당이 망가졌기로서니 기한 없는 무제한 권한을 달라고 하는 것은 당을 너무 얕보는 처사가 아닌가"하면서 "최소한의 자존심 마져 버릴 때는 아니라고 본다"고 날을 세웠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