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라
신보라
신보라 자유한국당 의원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사모펀드 투자금 기부계획 발표에 대해 “꼼수와 편법으로 늘린 재산과 자녀 입시특혜를 가리려는 교묘한 술책”이라고 비판했다.

신 의원은 23일 입장문을 통해 “오늘 조국 후보자의 기자회견은 마치 받은 사랑을 여러분께 돌려드리겠다는 식의 거룩하고 아름다운 기부선언으로 포장되었다”며 “조국 후보자는 ‘사회로부터 과도한 혜택과 사랑을 받아온 것’이 아니라 스스로 꼼수와 편법으로 특혜를 독차지하고 가산을 부풀려온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환원이 아니라 환수여야 하며, 기부가 아닌 기소여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교묘하게 청년들과 청년세대의 부모들이 가장 박탈감과 상실감을 느끼는 자녀 입시특혜의혹에 대해선 함구했다”며 “조국 후보자의 자녀가 누린 입시특혜야말로 ‘사회로부터 받은 혜택’이 아닌, 스스로 다른 사회구성원의 기회까지도 강탈하며 누린 특권”이라고 비판했다. “‘가진 사람’이 자녀도 더 가질 수 있도록 특권대물림을 했다”고도 했다.

신 의원은 “지금 조국 후보자는 국민들이 느끼는 분노의 포인트를 모르는 것 같다”며 “아니면 도덕적 우월주의와 특권주의에 사로잡혀 자신과 가족들이 향유하고 누린 특권과 특혜가 누군가의 기회를 앗아가고 나락에 빠뜨려왔다는 것에 대한 인지 자체가 없다고 밖에 볼 수 없다”고 잘라 말했다.

임도원 기자 van769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