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은 9일 박근혜 전 대통령의 대선캠프 SNS본부에서 일한 신혜원 씨가 최순실씨 것으로 알려진 '태블릿PC'가 자신의 것이라고 주장한 데 대한 "당장 국정조사와 특검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최순실 태블릿PC 보도 내용(JTBC)
최순실 태블릿PC 보도 내용(JTBC)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최순실 태블릿PC를 실제 사용했다는 사람이 나타났다. 이래서 처음부터 이 태블릿PC가 수상하다고 하지 않았나"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검찰은 태블릿PC 조작의혹을 묵살하다가 최근에서야 법정에서 깡통임을 시인했다"면서 "여태 우리는 뭘 가지고 탄핵을 하고 이 난리를 치른 것이냐"고 반문했다.

또한 "(박근혜 전 대통령의) 재판은 아직 진행중"이라며 "그냥 넘어가면 우리들 중 그 누구도 이런 일을 겪을 수 있다. 여기서 침묵하면 평생을 위선자로 살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검찰과 해당 언론(JTBC)은 이게 어떻게 된 일인지 국민앞에 낱낱이 밝혀야 한다"면서 "당장 태블릿PC 국정조사와 특검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대선 캠프 SNS팀에서 일했던 신혜원 씨는 8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순실 소유로 알려진 태블릿 PC는 내 것"이라고 주장했다.

1년이나 지난 후 이같은 사실을 밝히는 이유에 대해 신 씨는 “지난해 ‘최순실 태블릿PC’ 관련 보도를 보고, 아무리 봐도 내가 사용한 태블릿PC라 생각해 이 사실을 알리려 했지만 변희재씨가 평소 페이스북 메시지를 거의 확인하지 않아 답변을 받지 못했다”며 “언론에서 태블릿PC는 탄핵과 별로 관계없다는 보도가 쏟아졌고, 다른 언론을 신뢰할 수도 없어 더 해볼 수 있는 일이 없었다”고 말했다.

다음은 김진태 의원의 입장문 전문.

최순실 태블릿 피씨를 실제 사용했다는 사람이 나타났다.
이래서 내가 처음부터 이 태블릿 피씨 수상하다고 하지 않았나.

그런데도 검찰은 태블릿 조작의혹을 묵살하다가 최근에서야 법정에서 깡통임을 시인했다.
그럼 여태 우리는 뭘 가지고 탄핵을 하고 이 난리를 치른건가.

다 지난 걸 이제와서 따져 뭐하겠냐고 할 것인가?
박통 재판은 아직 진행중이다.
그냥 넘어가면 우리들중 그 누구도 이런 일을 겪을 수 있다.
여기서 침묵하면 평생을 위선자로 살아야 한다.

검찰과 해당언론은 이게 어떻게 된 일인지 국민앞에 낱낱이 밝혀라.
당장 태블릿 피씨 국정조사와 특검을 촉구한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