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중고생 경제·논술신문 생글생글 확 달라졌습니다
한국경제신문사가 발행하는 중·고교생 경제·논술 신문 생글생글이 1일 홈페이지(sgsg.hankyung.com)와 지면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생글생글은 한경 베테랑 기자들의 시사·경제 이슈 해설과 현직 교사, 입시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최신 대입 정보를 전달하면서 국내 대표적인 청소년 경제·논술 신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달 치러진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국어 영역에는 생글생글이 지난 7월 26일자에서 상세하게 해설한 기축통화와 트리핀 딜레마에 관한 지문이 출제돼 화제가 됐다. 사회탐구 영역 경제 과목엔 매주 생글생글에 실리는 경제이해력 검증시험 테샛(TESAT) 문제와 비슷한 문항이 다수 등장했다.

생글생글은 매주 경제 이슈를 중심으로 최신 시사 이슈의 핵심과 요점을 쉽게 해설해 전달한다. 청소년도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를 반영해 한경 증권 전문 기자들이 쓰는 ‘주코노미의 주식 이야기’를 통해 투자의 기초부터 알려준다. 이 밖에 수능 출제위원을 지낸 신철수 성보고 교사(국어 지문 읽기), 임성호 종로학원 대표(대입 전략), 이근미 작가(북스토리) 등이 필진으로 참여한다.

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동영상 강의 등 ‘온라인·모바일 온리 콘텐츠’를 대폭 강화했다. 오철 상명대 글로벌경영학과 교수의 ‘복싱 경제학’ 영상 강의, 세계 각국 유학생의 소식을 전하는 ‘생생 유학생 일기’ 등이다. 생글생글은 매주 월요일 발행되며 한경을 구독하면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유승호 한경 경제교육연구소 연구위원 ush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