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근, 김종국 이어 22일 네이버웹툰 ‘금혼령’ 컬래버 음원 `보고 싶었어 가을` 발매



가수 한동근이 김종국에 이어 네이버웹툰 `금혼령` OST를 가창한다.

17일 TOON STUDIO는 "네이버웹툰 `금혼령`과 한동근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보고 싶었어 가을`이 오는 22일 발매된다"라고 밝혔다.

`보고 싶었어 가을`은 `금혼령` 남자 주인공 이헌의 테마곡이다. 세자빈 안자연을 잃은 후 그리워하는 이헌의 마음을 가을 감성에 담았다. 한동근은 특유의 허스키하고 애절한 보이스로 이별 후의 쓸쓸함을 표현했다.

지난달 김종국의 `눈물을 훔친다`가 `금혼령` 첫 OST로 발매돼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았다. 한동근이 배턴을 이어받아 `금혼령`의 아련한 감성을 노래로 전해줄 예정이다.

천지혜 작가의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팀 산책 작가들이 웹툰으로 각색한 `금혼령, 조선혼인금지령`은 2019년부터 올해 6월까지 매주 금요일 네이버웹툰에 연재돼 많은 인기를 끌었다. 과거 조선에서 왕비나 세자빈을 간택할 때 백성들의 혼인을 금하는 `금혼령`을 내린 설정으로 그려졌으며, 7년 전 세자빈을 잃고 폭군이 되어버린 왕 이헌에게 죽은 세자빈으로 빙의할 수 있다는 예소랑이 나타나 펼쳐지는 스토리를 담았다.

한동근은 매력적인 저음과 폭발적인 가창력이 돋보이는 보컬리스트로,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 ‘그대라는 사치’ 등의 히트곡으로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올해 들어 `울어`, `그렇게 말해줘서 고마워`, `비가 내려요` 등을 발매하며 꾸준히 리스너들과 소통하고 있다.

네이버웹툰 `금혼령`과 한동근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보고 싶었어 가을`은 오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