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2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MSCI 정기변경




5월 12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MSCI 정기변경

<한국>

오늘 국내 주요 기업 가운데 삼성화재와 KT&G 키움증권 등의 기업이 실적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또 오늘 MSCI 정기 변경 결과가 발표될 예정입니다. 현재 HMM, SKC, 하이브 등의 편입이 유력한 것으로 전망되고 있고 또 녹십자와 카카오게임즈 등도 편입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습니다. 반면 오뚜기와 한국가스공사, 롯데지주는 편출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고 현대해상과 삼성증권도 편출 후보군으로 거론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편 4월 고용동향도 오늘 발표될 예정입니다. 현재 시장은 취업자 수가 늘었을지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13개월만에 처음으로 취업자 수가 증가로 돌아선 만큼 이런 증가 추세가 4월에도 이어졌을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또 한국은행이 오늘 4월 국제금융, 외환시장 동향을 발표하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럽>

다음은 유럽입니다. 오늘 유럽에서는 유럽중앙은행 비통화정책회의가 진행될 예정이고 이어서 3월 산업생산과 춘계 경제전망도 발표될 계획입니다. 한편 영국에서는 1분기 GDP 예비치가 오늘 발표되고, 3월 산업생산과 무역수지도 이어서 나올 예정입니다.

<미국>

다음은 미국입니다. 오늘 미국 주요 기업 가운데 쿠팡과 소프트뱅크 등이 실적을 발표하고 미국 노동부가 4월 소비자물가지수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소비자물가지수가 대표적인 인플레이션 지표로 사용되는 만큼 투자 시 해당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 에너지 정보청이 주간 원유 재고를 발표하고 모기지은행가협회 MBA가 주간 모기지 신청건수수를 공개할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리처드 클라리다 연준 부의장이 오늘 밤 10시에 연설을 진행하는 점까지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홍성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