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2018 MAMA 투표 이벤트` 실시…"올해 인기 대상은?"
전 세계인이 애용하는 영상 앱 `틱톡(TikTok)`은 아시아 최대 음악 시상식 `2018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하고 내달 9일까지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응원하는 `투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틱톡앱을 통해 좋아하는 아티스트에게 투표한 뒤 SNS로 링크를 공유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만일 공유된 SNS 링크를 통해 다른 이가 이벤트를 참여하게 되면, SNS로 공유한 유저에게 자동으로 경품 이벤트 응모권이 부여된다.

투표는 개별 ID당 1일 1회 참여 가능하고 공식사이트와 중복 투표가 가능하다. 더불어 이벤트 페이지는 모바일 웹과 앱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지만, 이벤트 참여는 앱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또한, 추첨을 통해 당첨된 1등(4명)에게는 `2018 MAMA 홍콩 입장권(2인 기준)`과 `서울-홍콩 여행 패키지(2인 기준)`을, 2등(15명)은 `2018 MAMA 한국 입장권(1인 기준)`과 연예인 사인 굿즈를, 3등(30명)에게는 `2018 MAMA 홍콩 입장권(1인 기준)`을 시상한다. 아울러 참여상으로 200명에게는 커피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다만, 이벤트는 한국 버전 틱톡앱을 사용하는 유저들만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번 투표에서 많은 선택을 받은 아이돌에게는 MAMA 시상식과 별도로 인기 대상이 수여된다.

이와 함께 MAMA 투표 이벤트 후보에는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워너원, 갓세븐, 세븐틴, 트와이스, 블랙핑크, 마마무, 레드벨벳, 모모랜드, 아이즈원 등 아이돌그룹은 물론 박효신, 로이킴, 지코, 선미, 황치열, 태연 등 국내 TOP 가수들이 후보로 올라 경쟁한다.

한편, 틱톡이 공식 스폰서이자 SNS 미디어 파트너로 함께하고 있는 MAMA는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했으며, 올해 MAMA 시상식은 오는 12월 10일부터 14일까지 한국, 일본, 홍콩 순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매년 업그레이드 되고 있는 마마콘서트 `2018 MAMA FANS-CHOICE in JAPAN`, `2018 MAMA in HONG KONG`는 올해도 초호화 라인업으로 구성돼 벌써부터 많은 음악 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