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팝 밴드 디엔씨이(DNCE)의 한국 출신 기타리스트 이진주가 화제다.한국인 멤버 이진주가 속한 DNCE는 10대 소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조나스 브라더스(Jonas Brothers)의 멤버였던 조 조나스(Joe Jonas)를 중심으로 결성된 팝 펑크 밴드로 리더 겸 보컬 조 조나스, 기타리스트 이진주, 베이스 콜 휘틀(Cole Whittle), 드러머 잭 로우리스(Jack Lawless)로 구성됐다.이들의 데뷔곡이자 히트곡인 ‘케이크 바이 디 오션(Cake By The Ocean)’은 빌보드 싱글 차트 9위에 오르며 미국 전역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또 영국, 독일, 아일랜드 라디오 에어플레이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미국을 넘어 전세계적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케이크 바이 디 오션(Cake By The Ocean)’은 해당 곡을 지은 스웨덴 작곡 팀이 칵테일 이름인 ‘섹스 온 더 비치(Sex On The Beach)’를 잘못 이야기한 데에서 비롯된 곡으로 단 15분 만에 만들어졌다고 한다. 시원하고 경쾌한 멜로디와 매력적인 기타 리프에 조 조나스의 보컬이 더해진 곡으로 ‘올해의 서머송(Summer Song)’으로 각광받고 있다.특히 DNCE 기타리스트 이진주가 한국인인 사실이 알려지면서 국내 음악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인천 출신인 이진주는 한국에서 가족 밴드의 기타리스트로 출발, 19세 때 미국으로 건너가 음악학교를 다닌 후 본격적인 음악 활동에 돌입했다.이진주는 조나스 브라더스의 리드 기타리스트로 출발해 시아(Sia), 찰리 XCX(Charli XCX) 등 여러 유명 아티스트와도 호흡을 맞췄다. 조나스 브라더스와 활동을 통해 조 조나스와의 인연을 맺은 그는 DNCE 밴드 합류를 권유 받아 밴드 활동을 시작하게 됐다.또 가수 소향이 이진주의 올케인 사실이 알려지자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진주는 “오히려 오빠가 형부처럼 느껴질 만큼 언니와 더 가깝다”라고 언급할 정도로 소향에 대한 애정을 표하기도 했다.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대박! 진짜 한국인이었어!”, “진주 누나, 내한해줘요” 등 다양한 반응을 나타내고 있다.한편 DNCE는 지난해 데뷔 싱글 ‘케이크 바이 디 오션(Cake By The Ocean)’과 EP [스웨이(Swaay)]를 발표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DNCE는 각종 TV 쇼, 공연, 페스티벌 출연을 비롯해 셀레나 고메즈(Selena Gomez)의 투어 서포터로서도 함께하고 있으며 <빌보드 뮤직 어워드(Billboard Music Awards)> 무대도 앞두고 있는 등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온라인정보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조영남 대작 논란, 28세 연하 신정아와 열애? "사진 있으면 전재산 주겠다"
ㆍ채식주의자 품절대란, 한강 한국인 최초 맨부커상 수상 효과? 하루 4500부 판매
ㆍ[공식입장] `이창명 소주2병 마셨다` 진술 확보? "CCTV 보면…"
ㆍ박시연 이혼 소송, 근황보니 몰라보게 후덕해진 모습 `깜짝`
ㆍ병역특례제도 단계적 폐지…이공계 `반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