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의 진실, 과일 아닌 채소! “‘과채류’가 나에게 혼란을 줬어”
[김민선 기자] 딸기의 진실이 일부 네티즌들의 놀라움을 자아내며 화제가 되고 잇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딸기의 진실’이라는 제목으로 인터넷 식물도감을 캡처한 게시물이 등장해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식물도감에는 다년생의 유실수에서 따낼 수 있는 사과, 감, 복숭아 등을 과인이라고 이른다는 내용이 적혀있으며, 이어 통상 과일로 알고 있는 수박, 참외, 딸기, 토마토 등은 줄기에서 열리는 열매채소류라고 덧붙여져 있어 보는 이들에게 충격을 안겼다.

이뿐 아니라 식물도감은 채소류도 잎채소류와 뿌리채소류, 양념채소류, 열매채소류로 분류된다는 설명을 더하며 사람들에게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했다.

이를 통해 딸기의 진실을 알게된 네티즌들은 “과채류라는 말이 나에게 혼란을 줬어”, “채소 치고는 지나치게 맛있어서… 딸기의 진실을 알았으니 더 많이 먹어야겠다”, “딸기는 100g 당 27kcal, 수박은 31kcal… 토마토는 14kcal 밖에 안 되는데 같은 채소치고 칼로리가 너무 높은 듯”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LG전자 ‘옵티머스 LTE 2’ 밸류팩 업그레이드 실시
▶ 남자와 여자의 본능, 축구 시켜보면 바로 파악? "중요부위 그때그때 달라요"
▶ 체중 조절의 신, 55kg→90kg 고무줄 몸무게? "환자와 근육맨 사이"
▶ 신월동 뱀 알고 보니, 건강원 업주가 불법 포획한 것! 아직 6마리나 더?
▶ 학교에서 한 번쯤 들은 말, 학창시절 추억이 새록새록? ‘99.9% 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