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중국희곡 낭독공연
[공연소식] 국립국악원 정악단 '정악사색' 공연
▲ 국립국악원 정악단 '정악사색' 공연 = 국립국악원 정악단이 4월 6~7일 서울 서초구 국립국악단 예악당에서 정기공연 '정악사색'(正樂四色·思索)을 연다.

국립국악원 정악단은 선조들의 철학과 이념이 담긴 '바른 음악' 정악(正樂)의 멋을 전하기 위해 정악의 백미로 꼽히는 대표작품을 이번 무대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웅장하고 화려한 가락으로 해외에서도 천상의 소리 같다는 평을 받은 궁중음악 '수제천', 화사하고 흥청거리는 듯한 느낌을 주는 '해령', 남녀가 함께 부르는 유일한 듀엣곡인 가곡 '태평가', 선비들의 풍류음악 '영산회상'을 준비했다.

음악학자인 송지원 전 국립국악원 연구실장이 해설자로 나서 궁중음악의 이해를 돕는다.

[공연소식] 국립국악원 정악단 '정악사색' 공연
▲ 제6회 중국희곡 낭독공연 = 한중연극교류협회와 국립극단은 4월 12~16일 서울 명동예술극장에서 제6회 중국희곡 낭독공연을 연다.

중국의 전통희곡과 현대희곡 중 공연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작품들을 선정하고 국내 연극인들과 함께 낭독공연으로 무대에 올리는 자리다.

이번에 선보이는 작품들은 1980년대생 중국 작가들의 최신 희곡 세 편이다.

4월 12~13일 선보이는 장휘 작가의 '비빔, 잡탕 혹은 샐러드'는 세 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옴니버스 공연으로, 팬데믹(전염병의 세계적 대유행) 시대를 배경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겪은 중국 젊은 작가의 생각을 읽을 수 있는 작품이다.

4월 14~15일 공연하는 천쓰안 작가의 '모조인생'은 작가의 동명 소설집 중 세 작품을 엮어서 구성한 작품이다.

도시 젊은이들이 자신의 신체와 대립하고 화해하며 이를 통해 다시 사고해 자신의 삶을 구성하는 이야기를 다룬다.

마지막으로 4월 15~16일 공연하는 '재·봉-고 할머니 편'은 스류와 왕팅팅 2인이 쓴 작품으로, 3년여간 약 100명의 할머니를 인터뷰해 만든 다큐멘터리 극이다.

노인이 된 우리 부모 세대와 조부모 세대의 모습을 돌아보고 공감하며 '늙어감'에 대해 생각해보게 한다.

폐막일인 4월 16일에는 '한중 청년세대의 연극, 새로운 접점 찾기'를 주제로 양국의 연극인들이 참여하는 심포지엄도 마련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