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인처럼 일주일 살아보기

한국관광공사가 현지인처럼 일주일 살아보기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달 8일까지 경주와 영월, 충주, 보성, 남해 등 5개 지역 여행계획을 제출하면 10개 팀을 선발해 숙박비를 지원해준다. 여행은 이달 29일부터 오는 9월1일 사이 6박7일 일정으로 참여하면 된다. 신청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또는 전용 앱(응용프로그램)에서 할 수 있다.

스위스 인생샷·힐링여행 테마상품

현지인처럼 일주일 살아보기 등
인터파크투어가 스위스 여행전문가, 사진작가와 함께 떠나는 ‘스위스 인생샷·힐링여행’ 테마여행 상품을 내놨다. 회원 7만 명을 보유한 네이버 카페 스위스프렌즈 운영자 서찬수 씨와 사진작가 조현민 씨가 동행하는 8일짜리 상품이다. 골든패스 라인이 포함된 기차를 이용하며 마터호른과 융프라우 하이킹 체험도 포함돼 있다. 정원 6~12명, 8월 24일 출발하는 대한항공 직항편을 이용한다. 499만원.

서울드래곤시티 루프톱 수영장 개장

현지인처럼 일주일 살아보기 등
서울드래곤시티 스카이킹덤이 루프톱 수영장 ‘스카이 비치’를 개장했다. 남산과 여의도가 내려다보이는 호텔 34층에 있는 수영장은 화이트 샌드 미니 해변과 가든 테라스, 오픈 키친바 등을 갖춰 물놀이와 바비큐 파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주간(오전 10시~오후 5시)과 야간(오후 6시~10시)으로 나눠 운영한다. 입장료는 음료(1잔) 포함 4만5000원. 바비큐와 무제한 맥주를 즐길 수 있는 야간 전용 상품은 7만4000원.

대전 국제 관광학술대회 4일 개막

대전광역시와 한국관광학회가 제86차 대전국제관광학술대회를 오는 4~6일 한남대 56주년 기념관에서 연다. ‘4차 산업혁명시대와 국내관광 활성화: 변화와 성장’을 주제로 7개 세션 55편의 국제논문을 발표한다. 대전형 스마트 관광도시 만들기와 남북관광 등을 주제로 150여 편의 일반논문 발표와 전국 대학생 대전 여행상품 아이디어 경진대회가 동시에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