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는 동안 예뻐지자! 수면 뷰티 노하우
수면은 신체 리듬을 정상화시키고 하루를 버티는 원동력 역할을 한다. 특히 신체가 빠르게 재생하는 밤 10시부터 새벽 2시를 주목해야 할 것.

황금 같은 4시간은 호르몬 체계를 갖추고 체내 쌓인 피로와 피부 컨디션 등 전반적인 건강을 활성화시켜주기 때문이다. 수면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자기 전 관리를 해주는 것도 이러한 효과를 배가시키기 위해서다.

지금부터 자는 동안 예뻐질 수 있는 간단한 노하우와 함께 맞춤 아이템을 살펴보자.

> 자기 전 디톡스하자
자는 동안 예뻐지자! 수면 뷰티 노하우
대부분 사람들은 자는 동안 화장실을 들락날락 할까봐 혹은 다음 날 아침, 얼굴이 붓는다는 이유로 자기 전 물을 마시지 않는다. 하지만 우리 몸은 자는 동안 수분이 빠져나가며 반드시 채워줘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자.

자기 전 섭취하는 물은 체내 칼로리를 태우는데 도움을 주는 동시에 신진대사에 도움을 준다. 또한 디톡스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물 섭취는 필수다. 레몬 및 녹차 등 기능성 워터를 섭취하면 뛰어난 효과를 얻을 수 있을 터. 아름다운 몸매 및 피부를 가꾸고 싶다면 자기 전 물 한잔을 반드시 섭취하자.

> 피부 보습력을 위한 ‘슬리핑 팩’
자는 동안 예뻐지자! 수면 뷰티 노하우
‘1일1팩’이라는 말이 대중화될 정도로 스킨케어 시 필수인 마스크팩. 하지만 일반적인 시트 마스크팩은 시간이 흐를수록 오히려 수분을 빼앗아 가기 때문에 자기 전 사용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이러한 단점을 커버하는 동시에 피부 보습력을 높이기 위해 슬리핑팩을 사용해보자. 시트팩과 달리 바르기만 하면 되며 시간이 지날수록 피부 온도에 맞춰 부드럽게 녹아 수분 보유력을 높여준다. 피부에 자극 없는 크림 타입 텍스처로 매일 자기 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 자기 전 간단하게 ‘이너뷰티 케어’
자는 동안 예뻐지자! 수면 뷰티 노하우
약 6시간의 수면 시간 동안, 이너뷰티 케어는 단연 손꼽히는 제품이다. 특히 성분이 피부 깊은 곳, 진피층까지 도달되지 않는 바르는 화장품의 한계를 커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너뷰티 성분 중에서도 자외선으로 손상된 수분과 탄력을 개선해주는 콜라겐을 섭취해야 할 것. 피부 노화는 자외선으로 인한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먹는 콜라겐으로 다시 회복시켜주는 점이 중요하다.
자는 동안 예뻐지자! 수면 뷰티 노하우
01 어바웃미 ‘굿 진생 타임’(good ginseng time)
대한민국 인삼 주기 4년근 이상에서 한번만 열리고 얻을 수 있는 귀한 인삼열매 차로 매일 한 포, 가벼워지는 습관을 갖자.
02 라네즈 ‘퍼밍 슬리핑팩’(firming sleeping pack)
잠자는 사이 탱탱함을 되찾아주는 촉촉한 탄력 수면팩. 금방 차오르는 형상 기억 젤이 탄력 잃은 피부를 밤 사이 탱탱한 어린 피부로 되돌려준다.
03 ㈜뉴트리 판도라뷰티 ‘에버콜라겐 타임’(ever collagen time) – EDITOR’S PICK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돼 피부 속 수분과 탄력을 채워준다.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를 케어해주며 알약타입인 ‘에버콜라겐 UV케어’로도 관리할 수 있다.
(사진출처: ㈜뉴트리 판도라뷰티, 어바웃미, 라네즈, 한경DB)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