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레고랜드에 AR콘텐츠·스마트벤치 제공…독점제휴 체결
LG유플러스는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와 독점 제휴해 통신 솔루션, ICT 편의 서비스, 증강현실(AR) 콘텐츠 등을 제공하기 위한 사업 협력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레고랜드는 내년 강원도 춘천시에 개장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 테마파크로, 7개 레고 테마 클러스터, 40개 이상의 놀이기구와 어트랙션, 154개 객실의 호텔, 2개 영화관 등을 갖출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레고랜드에 초고속인터넷, IPTV, IoT(사물인터넷) 등 각종 유무선 통신 서비스를 독점 공급할 계획이다.

레고랜드 곳곳에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볼 수 있는 AR 콘텐츠를 공급하고, 난방, 통풍, 스마트폰 무선 충전, 와이파이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스마트 벤치와 다목적 유모차 등 리조트 내 각종 편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 고객에게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레고랜드 입장권을 판매하고, 레고랜드 내에서 LG유플러스 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브랜드 데이 프로모션' 등의 공동 마케팅도 추진한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김영필 사장은 "내년 개장까지 만반의 준비를 다 해 LG유플러스와 함께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 CEO 황현식 사장은 "글로벌 브랜드의 한국 진출과 성공에 함께 해온 LG유플러스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다시 찾고 싶은 1등 테마파크'가 되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