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바닥을 헤매던 주식시장이 반등기미를 보이면서 증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정확한 정보를 신속하게 알 수만 있다면 주식투자도 한번 해볼 만한 일.

1위 자리를 계속 고수하고 있는 팍스넷과 언론사 사이트중 가장 많은 네티즌이 찾는 한경닷컴 증권채널을 비교해 보자.

<> 팍스넷 (www.paxnet.co.kr) =빠른 시황정보와 입체적인 종목분석으로 하루 1천5백만 페이지뷰를 기록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금융사이트.

각 증권사와 언론사간 제휴를 통해 시장 속보와 시황을 신속하게 전달한다.

최근 로이터통신의 경제뉴스가 추가됐다.

개별 종목을 다각도로 분석할 수 있도록 각종 자료를 제시해 주는 종목 입체분석이 돋보인다.

자동으로 매수 및 매도신호를 포착해 주는 "팍스매매신호"를 개발해 투자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사이트의 종목 입력란에 종목명이나 다섯자리 숫자 조합으로 구성된 코드를 입력하면 종목 입체분석을 볼 수 있다.

현재가.차트 토론게시판 기업포착 등 개별기업에 대한 관련자료 대부분을 한번에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해당업체와 동일한 사업을 하는 기업들의 실적과 주가추이를 알려줘 투자에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는 평가다.

<> 한경닷컴 증권채널 (stock.hankyung.com) =풍부한 증권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며 국내 언론사 사이트중 증권섹션 페이지뷰 1위를 한번도 놓치지 않고 있다.

주식시장의 시세와 관련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면서 주식 주가지수선물 거래량 등을 새로고침 없이 볼 수 있다.

"종목 입체분석"은 국내외 유사업종을 비교 분석해 준다.

특정 종목의 현재가는 물론 관련뉴스 회사개요 재무정보 차트 종목리서치 미국증시동향 등도 한눈에 조회할 수 있다.

한경속보 공시사항 등을 제공하는 "증권 속보"도 한경닷컴 증권채널의 공신력을 높여주는 서비스다.

1분에 7~8개의 정보가 실시간으로 뜨는 뉴스정보는 날짜.종목별로 검색할 수 있다.

투자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한경스타워즈"는 증권투자의 메커니즘을 경험할 수 있는 모의게임이다.

자료제공:www.100ho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