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5000만원에 팔린 마크 저커버그 메타플랫폼 최고경영자(CEO)의 어린시절 사진. /사진=연합뉴스
1억5000만원에 팔린 마크 저커버그 메타플랫폼 최고경영자(CEO)의 어린시절 사진. /사진=연합뉴스
마크 저커버그 메타플랫폼 최고경영자(CEO)의 어린 시절 사진이 1억원이 넘는 가격에 팔렸다.

29일(현지시간) 미국 경제매체 마켓워치는 저커버그가 어릴 적 야구복을 입고 찍은 사진이 전날 저녁 열린 한 경매에서 10만5000달러(약 1억5000만원)에 팔렸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사진은 저커버그가 8살 때인 1992년 미국 뉴욕주 화이트 플레인스의 한 야구 캠프에서 찍었고, 뒷면에는 저커버그의 당시 자필 서명이 있다.

사진은 당시 캠프 카운셀러였던 앨리 타란티노 소유였고, 그는 당시 8살의 저커버그에게 "스타처럼 카드에 사인해 달라고 요청했었다"고 말했다.

저커버그라는 이름이 널리 알려지자 티란티노는 기억을 되살려 지하실에서 빨간 야구복에 야구방망이를 움켜쥔 저커버그의 사진을 찾아냈다.

타란티노는 경매에 앞서 "정말 기이한 작품"이라면서 "경매로 얻은 수익금은 대출을 갚고 자녀 교육에 쓸 계획"이라고 말했다고 마켓워치는 전했다.

한편, 저커버그는 지난 8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