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딜로이트, '英 ESG 전문가' 니콜라위어 영입
한국딜로이트그룹이 딜로이트영국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전문가인 니콜라위어를 수석위원으로 영입한다고 8일 밝혔다. 한국딜로이트그룹의 ESG 경영 컨설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위어 수석위원은 ESG 특화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근무해왔다. 딜로이트영국의 기후 및 지속가능성 리더로서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주요 탄소 감축 전략 수립 등의 활동을 해왔다.

영국 더럼 대학에서 생물학을 전공했다. 인도네시아, 네팔, 탄자니아, 모잠비크 등에서 비즈니스 액셀러레이터인 네팔 커뮤니티어(Nepal Communitere) 설립을 도왔다. 민간 및 공공부문 전문가와 NGO(비정부기구)를 연결해 ESG 및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컨설팅 스타트업 태그커넥트(Thagconnect)를 창립했다.

위어 수석위원은 선진화된 지속가능경영 관련 화두를 제시하고 국내 기업이 글로벌 수준의 지속가능성 전략·정책을 수립을 도울 예정이다. 한국딜로이트그룹과 글로벌 ESG 전문가들의 원활한 소통과 협업을 적극 지원해 한국딜로이트그룹의 ESG 컨설팅 역량과 네트워크 확대에 힘을 실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딜로이트그룹의 기후 대응 관련 전략 수립과 실행을 지원할 예정이다.

백인규 한국딜로이트그룹 ESG 센터장은 "국내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후와 지속가능경영 전략은 중요한 변곡점에 와 있다"며 "유럽의 선진적인 지속가능경영 환경을 경험한 위어 수석위원의 전문성을 활용해 글로벌 수준의 선도적인 ESG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기업들의 ESG 경영의 새로운 국면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동훈 기자 leed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