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드래곤, 하반기 수익성 개선 추세 강화될 것…목표가↑"-키움
키움증권은 12일 스튜디오드래곤에 대해 신작의 흥행과 해외 판매 선방으로 라인업이 감소한 1분기에도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13만원에서 14만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1211억원, 영업이익 181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3.3%와 0.6% 늘었다.

이남수 키움증권 연구원은 “넷플릭스로 동시방영된 ‘스물다섯, 스물하나’와 넷플릭스 오리지널 ‘소년심판’이 흥행하며 넷플릭스 글로벌 톱(Top) 10에 랭크됐고, 아이치이, 티빙 등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 판매가 늘어나 작품 판매 단가가 상승했다”며 “OTT 판매는 방영 편수 감소에도 매출 성장을 일으킨 핵심 요소로, 특히 해외 판매 매출을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시켜 수익성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2분기부터는 스튜디오드래곤이 제작한 콘텐츠의 OTT 편성이 확대될 것이라고 키움증권은 내다봤다. 1분기와 비교해 대작 중심으로 포트폴리오가 구성되고, 모두 13편의 편성 및 론칭으로 규모도 확장되기 때문이다. 키움증권은 넷플릭스에 동시 방영되는 ‘우리들의 블루스’, 티빙에서 론칭된 ‘괴이’, 디즈니플러스에 동시방영되는 ‘링크’ 등을 주목하고 있다.

이 연구원은 “넷플릭스, 아이치이에 이어 디즈니플러스에 작품을 공급했고, 하반기 애플TV플러스까지 포함하면 스튜디오드래곤의 글로벌 OTT 파트너십은 더욱 공고해졌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