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주가가 급등했다. 지난해 4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기 때문이다. 증권가에선 CJ프레시웨이 실적이 회복 국면에 들어섰다며 앞다퉈 목표주가를 끌어올렸다.

14일 CJ프레시웨이는 전 거래일 대비 6.1% 오른 3만6500원에 장을 마쳤다. CJ프레시웨이는 올 들어서만 주가가 26.96% 오르는 등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호실적이 주가를 끌어올리고 있다. 지난 11일 CJ프레시웨이는 공시를 통해 지난해 4분기 매출이 6067억원으로 전년 대비 1.1% 늘었고 영업이익은 170억원을 기록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CJ프레시웨이는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되면서 실적이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외식 경기 침체와 단체 급식 중단으로 매출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식자재유통이 타격을 입었기 때문이다. 식자재유통 부문은 지난해 3분기까지만해도 전년 대비 역성장을 이어갔다.

주가 상승을 뒷받침하는 또 다른 요인은 실적 호조세가 앞으로 더 이어질 것 같다는 전망이다. 코로나19 종식이 가까워질수록 외식 경기 회복이 가시화되기 때문이다. 코로나19로 인한 악영향을 상쇄하고자 그동안 비용 절감에 나선 것도 긍정적이다.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원가 인상이 문제로 제기되지만 전문가들은 판가 인상을 통해 충분히 이익률을 방어할 수 있다고 본다.

이슬기 기자 surug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