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무디스 긍정적 전망에 강세…"LG엔솔 상장, 신용도에 긍정적"
LG화학이 자회사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을 앞두고 강세다. 글로벌 신용평가사 무디스가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이 LG화학 신용도에 긍정적일 것이란 분석이 주가를 끌어올리고 있다.

26일 오전 9시16분 현재 LG화학은 전 거래일 보다 1만3000원(2.02%) 오른 65만6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무디스는 LG화학에 대해 자회사인 LG에너지솔루션의 기업공개(IPO)가 신용도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무디스는 LG화학에 대해 신용등급 'Baa1', 등급전망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무디스는 "LG화학이 전 세계 전기차(EV) 배터리 업계 선두주자인 배터리 자회사 LG에너지솔루션의 IPO를 통해 연결기준으로 약 12조7000억원을 조달했다"며 "이번 IPO로 LG화학은 LG에너지솔루션에 대한 지분을 100%에서 81.8%로 축소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거래로 LG에너지솔루션의 현금흐름에 대한 LG화학의 접근성이 소폭 감소하겠지만, IPO로 얻은 상당한 순이익은 대규모 자본지출, 특히 EV배터리 사업에 투입돼 부채 증가를 억제할 수 있다는 점에서 LG화학 신용등급에 긍정적이다"고 강조했다.

류은혁 한경닷컴 기자 ehry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