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자비스
사진=자비스
X-레이 검사장비 전문 제조 업체 자비스가 차세대 기술력을 적용해 매출 확대에 나선다.

자비스는 29일 X-레이 검사장비에 딥러닝 기술을 적용해 성능을 극대화했으며, 이를 통해 반도체 및 2차전지 검사장비 매출처를 다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자비스는 지속적으로 차세대 X-레이 검사장비 기술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서왔으며, 딥러닝 기술을 X-레이 검사장비에 적용하면서 경쟁력을 더욱 높이게 됐다.

자비스는 현재 개발된 기술을 바탕으로 기존 거래처는 물론, 다양한 글로벌 반도체 및 2차전지 업체와 협력 관계를 맺고 매출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비파괴검사(NDT) 제품의 핵심 요소는 우수한 화질과 속도이다. 대부분의 장비에서 검사 대상을 오랜 시간 촬영할 경우, 좋은 화질을 만들 수 있지만 그만큼 회전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산업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

자비스 관계자는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인라인 반도체 검사의 핵심 기술을 개발했다"면서 "딥러닝 기술을 이용하여 최소의 촬영시간으로도 좋은 X-레이 화질을 제공하는 기술을 300nm(나노미터)급 신규 반도체 검사 장비에 적용했다"고 말했다.

이어 "딥러닝 기술을 적용한 X-레이 검사장비 관련 특허 취득을 통해 업계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며 "이미 딥러닝 관련 X-레이 이미징 기술을 특허 출원한 상태이며, 향후에도 응용 기술을 개발하여 추가적인 특허 출원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류은혁 한경닷컴 기자 ehry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