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 "LG디스플레이 3분기 실적 기대보다 부진할 듯"
한화투자증권은 26일 LG디스플레이의 3분기 실적이 기대치를 밑돌 것으로 전망된다며 이 회사에 대한 목표주가를 2만원에서 1만7천원으로 내렸다.

투자의견은 '중립'으로 유지했다.

이순학 연구원은 "LG디스플레이의 3분기 매출은 5조9천억원이고 영업적자는 3천548억원으로 시장 기대보다 부진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 연구원은 "패널 가격 하락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고객사들이 구매를 늦추면서 출하량 증가율이 부진할 것"이라며 "3분기 감가상각비가 전 분기보다 2천500억원가량 증가한 것도 단기 실적 개선에는 부담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텔레비전의 수요 동향 및 일부 액정표시장치(LCD) 공장 가동 중단에 따른 구조조정 비용 등 실적에 영향을 주는 불확실성도 여전한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중국 패널 업체들이 이미 규모 면에서 국내 업체를 앞지른 가운데 LG디스플레이의 대형 OLED는 아직 시장을 이끌 만한 초격차 기술 수준에 도달하지 못했다"면서 "당분간 과거 밸류에이션(가치평가)을 기준으로 생각하지 말고 보수적인 관점에서 판단하는 것이 옳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다만 그는 "재무 여건상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시기에 신임 대표이사가 부임한 것은 긍정적"이라며 "회사의 방향성이 정해지고 불확실성이 해소되면 주가가 본격적으로 회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