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마마무+ /사진=RBW 제공
그룹 마마무+ /사진=RBW 제공
그룹 마마무+ /사진=RBW 제공
그룹 마마무+ /사진=RBW 제공
그룹 마마무+(마마무 플러스)가 신보를 통해 새로운 1막 1장을 연다.

마마무+는 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싱글 앨범 '액트 원, 신 원(ACT 1, SCENE 1)'을 발매한다. '1막 1장'이라는 뜻의 앨범 타이틀처럼, 다채로운 주제 안에 마마무+만의 '극과 극' 매력을 담아내며 한층 확장된 음악적 스펙트럼을 선보일 예정이다.

타이틀곡 'GGBB'는 달콤한데 맵고 짜기까지 해서 도저히 정신을 차릴 수 없는 사이, 상대에게 완전히 빠져버린 모습을 노랫말로 풀어낸 곡이다. 그루비한 베이스, 빈티지한 드럼을 기반으로 한 변화무쌍한 사운드에 마마무+의 에너제틱한 매력이 더해져 경쾌한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는 원테이크 촬영 기법을 활용한 가운데, 한 편의 연극을 보는 듯한 드라마틱한 구성이 돋보인다. 특히 화려한 아티스트로 변신한 마마무+가 무대 안팎에서 댄서들과 함께 자유분방한 퍼포먼스를 펼치는 모습이 압권이다. 솔라와 문별의 익살스러운 표정 연기와 중독성 강한 산뜻한 멜로디가 어우러져 보는 이들에게 기분 좋은 에너지를 전한다.

이 외에도 '액트 원, 신 원'에는 국악과 라틴이 섞인 오리엔탈 분위기의 트랩 장르 '나쁜놈(Chico malo)', 무무들을 향한 애정과 고마움을 표현한 팬송 'LLL', 국악인 김준수의 아니리로 한국의 멋과 미를 극대화한 '나쁜놈(Aniri ver., Feat. 김준수, CD Only)' 등 총 4곡이 수록됐다. 마마무+는 전곡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보고 듣는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솔라와 문별로 구성된 마마무+는 신보를 통해 '믿듣맘플'의 저력을 과시한다. 이들은 수록곡 작사, 작곡에도 직접 참여하는 등 마마무+만의 색깔을 앨범 곳곳에 녹여냈다. 다채로운 주제 안에 마마무+ 특유의 재치 있는 메시지를 담아내 따뜻한 봄날, 팬들에게 선물 같은 앨범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