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프리지아(송지아) /사진=유튜브 채널 캡처
유튜버 프리지아(송지아) /사진=유튜브 채널 캡처
가품 논란으로 활동을 중단했던 유튜버 프리지아(본명 송지아)가 복귀했다.

프리지아는 지난 2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일상 브이로그. 요즘 이렇게 지내요. ft. 꽃꽂이, 유화 클래스, 집밥'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가품 논란이 불거져 채널 내 모든 영상을 지운지 5개월 만이다.

프리지아는 "프링이들 잘 지냈냐. 너무 보고싶었다. 너무 떨리는데 재밌게 봐달라. 찍으면서도 떨리고 지금도 떨고 있는 중이다. 사랑한다"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그는 "프링이들 너무 보고 싶어서 쉬는 동안 밤마다 DM을 읽었다. 소소하게 수다 떠는 게 그립더라. 프링이들 카톡방에도 들어가고 싶은데 사실 용기가 없어서 못 들어갔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부산에 가서 가족들이랑 오래 시간을 보내고, 집 이사도 했다. 배우고 싶었던 것도 배웠다"고 근황을 전했다.

특히 프리지아는 쉬는 동안 코로나19에 걸렸다고 밝히면서 "너무 힘들었다. 2~3주 동안 힘이 없었다. 2주 정도 목이 많이 심각하게 아팠다. 원래 따뜻한 차를 안 먹는데 마시고, 꿀물 타먹었다. 씹어 먹는 비타민도 먹었다. 목에 칼이 들어온 느낌이었다"고 전하기도 했다.

올 초 넷플릭스 '솔로지옥'에 출연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프리지아는 방송 및 유튜브 영상에서 착용한 옷과 주얼리 일부가 명품 가품이라는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일었다. 논란이 거세지자 그는 가품 사용 의혹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동시에 활동을 전면 중단했다.

자숙 기간 중 소속사 대표인 배우 강예원과 함께 봉사활동에 나섰다는 소식이 알려지기도 했던 프리지아는 유튜브 수익이 정지되는 기한인 6개월을 넘기지 않고 복귀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