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 인기스타상 임윤아, 구교환, 송중기, 전여빈.
'청룡영화상' 인기스타상 임윤아, 구교환, 송중기, 전여빈.
배우 구교환이 청룡영화상 인기스타상을 받은 후 위트있게 소감을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26일 오후 8시 30분 여의도 KBS홀에서 제42회 청룡영화상이 진행됐다. 올 한 해 스크린에서 관객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은 청정원 인기스타상은 구교환, 송중기, 전여빈, 임윤아가 수상했다.

구교환은 자신의 이름이 호명되자 조인성을 비롯한 '모가디슈' 팀과 하이파이브를 해 화제가 됐다. 그는 "'모가디슈' 팀에게 인기 많은 줄 알고 있었는데 밖에서도 인기가 있을 줄은 상상도 못 했다. 화이팅"이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임윤아는 "청룡영화상에 참석하게 되는 것만으로도 영광이다. 인기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영화 '기적'을 응원해주고 저를 사랑하는 분들에게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전여빈은 "생각지도 못한 상이다. 정신이 혼미해졌다. 너무 좋아하는 선배님, 배우님과 있어서 영광스럽다. 행복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뜬금없지만 문소리 선배님 사랑한다"며 객석에 앉은 문소리에게 애정을 드러냈다.

송중기는 "사실 너무 어색하다. '승리호'가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 코로나 상황으로 더 사랑을 받은 부분도 있는 것 같다. 영화 개봉을 많이 못해서 아쉬웠는데 큰 상을 받으니 용기 내라고 주시는 상 같아 기분이 좋다"고 했다.

한편 올해 청룡영화상은 2020년 10월 30일부터 올해 10월 14일까지 172편의 한국영화 개봉작을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해 후보자와 후보작이 결정됐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