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 女신인상 공승연 "수상소감 준비하는데 동생 정연이 비웃어"
배우 공승연이 제42회 청룡영화상 신인상을 차지했다.

26일 오후 8시 30분 여의도 KBS홀에서 진행된 제42회 청룡영화상에서 여자 신인상 후보에는 '혼자 사는 사람들' 공승연, '내가 죽던 날' 노정의, '최선의 삶' 방민아, '어른들은 몰라요' 이유미, '애비규환' 정수정이 올랐다. 올해 청룡의 주인공은 공승연이었다.

공승연은 "어제 수상소감을 준비하는데 동생(정연)이 비웃더라. 이럴 줄 알았으면 제대로 준비할 걸 그랬다"며 눈물을 훔쳤다.

그는 "여기 계신 분들의 영화를 보며 배우의 꿈을 키웠고, 연기를 시작하며 이 자리에 오게 될 날을 꿈꿨다. 자리에 참석한 것만으로도 의미가 있는데 이렇게 귀한 상 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공승연은 "영화를 만들어주신 감독님과 스태프, 배우들에게 감사하다. 작고 소중한 영화인데 열정과 사랑으로 찍었다. 함께한 모든 분들 사랑하는 영화 만들며 살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동안 시상식을 보는 게 엄마에게 미안하기도 하고 슬펐는데, 지금 이렇게 엄마 아빠와 떨어져 있으니 너무 좋다. 자주 떨어져 있자"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한편 올해 청룡영화상은 2020년 10월 30일부터 올해 10월 14일까지 172편의 한국영화 개봉작을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해 후보자와 후보작이 결정됐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