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세자매' /사진=리틀빅픽처스
영화 '세자매' /사진=리틀빅픽처스
배우 문소리가 '세자매'에 출연하게 된 소감을 밝혔다.

18일 영화 '세자매'(감독 이승원)의 언론배급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영화 '세자매'는 겉으로는 전혀 문제없어 보이는 가식덩어리 미연(문소리), 소심덩어리 희숙(김선영), 골칫덩어리 미옥(장윤주) 세 자매가 말할 수 없었던 기억의 매듭을 풀며 폭발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문소리는 모든 것이 완벽하지만 오직 기도로 내면의 상처를 씻어내려는 미역 역을 특유의 흡입력있는 연기로 그려냈다. 불교신자이지만 작품을 위해 교회를 다니며 독실한 크리스찬인 김선영에게 기도문 첨삭을 받기도 했다고. 뿐만 아니라 문소리는 이 작품에 공동 제작자로도 참여했다.
영화 '세 자매' /사진=리틀빅픽처스
영화 '세 자매' /사진=리틀빅픽처스
문소리는 "교회에 별로 다녀본 적이 없어서 교회 문화를 공부하기 위해 교회를 좀 열심히 다녔다. 몇 달을. 예배도 열심히 보고 찬송가도 부르고 지휘하는 법도 레슨을 받으며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인적으로 남동생이 있고 자매가 없는데다가 교회도 별로 다녀본 적 없어서 캐릭터와 멀게 느껴졌지만 내면적으로 굉장히 저같은 부분이 있더라. 감추고 싶은 반갑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실랑이를 많이 했다. 끝내 깊이 들어갔다. 마음으로 어려워서 전전긍긍했다"고 설명했다.

영화는 배우 문소리, 김선영, 장윤주의 찐 자매 케미로 몰입감을 높였다. 같이 자랐지만 너무 다른 개성을 가진 세 자매의 독특한 캐릭터를 세 배우가 환상적인 연기 앙상블로 완성해 재미와 감동을 유발한다. 오는 27일 개봉.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