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천/사진=한경DB
홍석천/사진=한경DB
방송인 홍석천이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았지만,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홍석천은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태원에 있는 마이첼시, 오픈한지 12년쯤 됐는데, 단 하루도 쉬지 않고 영업했던 가게인데 코로나19 때문에 지난주부터 잠시 휴업을 하고 있다"면서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사진=홍석천 인스타그램
/사진=홍석천 인스타그램
함께 공개한 사진 속에는 "지속되는 코로나19 확산 사태로 인해 예방차원에서 '임시휴업'을 진행한다"며 "상황종료시까지 모두 건강과 안전에 유의하시길 바란다"는 안내문이 적혀 있었다.

홍석천은 "눈물이 난다"며 "월세는 935만 원 정도"라고 소개했다.
/사진=홍석천 인스타그램
/사진=홍석천 인스타그램
그러면서 "이왕에 문 닫고 쉬는데 번뜩 생각이 드는데, 혹시 이 공간을 이용하고픈 열정 넘치고 콘텐츠 좋은 분들 연락달라"며 "음식도 좋고, 플리마켓도 좋고, 유튜브 촬영도 좋고, 지자체와 연결해서 특산물 유통도 좋고, 온라인 유통 콘텐츠여도 좋다"며 "월세는 제가 내겠다"고 제안했다.
/사진=홍석천 인스타그램
/사진=홍석천 인스타그램
그러면서 "경기가 안좋을 때 아이디어와 열정을 모아 서로가 도움이 되는 일을 해야 답이 나올 듯 하다"며 "코로나 19에 무너질 수 없다. 힘내자"고 응원의 메시지를 덧붙였다.

홍석천은 방송 활동 뿐 아니라 이태원에서 음식점을 운영하면서 성공한 요식업 사업가로 이름을 알렸다. 이태원이 주목받기 전부터 식당을 개업했고, 이태원에만 10여 개 매장을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