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필 /사진=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제공
김필 /사진=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김필이 정규앨범으로 돌아온다.

김필은 13일 첫 정규앨범 '유얼스, 신시어리(yours, sincerely)'를 발표한다.

데뷔 8년 만에 발표하는 첫 정규앨범 '유얼스, 신시어리'는 김필의 진심을 꾹 눌러 담은 편지와도 같은 앨범으로 자신과 마주한 솔직한 이야기들을 담아낸 자화상과도 같다. 긴 시간 동안 고민을 거듭한 끝에 완성된 앨범인 만큼 한층 성장한 음악성을 담아낸 이번 앨범의 감상 포인트를 짚어봤다.

#1. 첫 정규앨범

김필은 데뷔 8년 만에 처음으로 발표하는 정규앨범 '유얼스, 신시어리'에 솔직담백한 생각을 담았다 지난 날의 자신을 깊이 들여다보고 느낀 것들을 총 8개의 트랙으로 풀어냈다. 그는 처음 발표하는 정규앨범인 만큼 전곡 음악 작업에 적극 참여하며 남다른 열정과 애정을 쏟아 부었다. 김필의 음악적 역량을 집대성해 올겨울 리스너들에게 공감을 통한 위로의 메시지를 전할 계획이다.

#2. '음색남신'의 귀환

김필은 특유의 매력적인 음색으로 자신만의 감성을 노래하며 '음색남신'이라는 수식어를 꿰찼다. 잔잔하지만 듣는 이들의 마음을 일렁이게 하는 섬세한 보컬로 남다른 분위기를 전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목소리만으로 힐링을 선물하는 김필은 이번 앨범을 통해 또 한 차례 음악적 성장을 이룬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보여줄 예정이다.

#3. 조성하 지원사격

타이틀곡 '변명' 뮤직비디오에는 김필을 비롯해 배우 조성하가 출연한다. 두 사람의 만남은 앨범 발매 전부터 많은 음악 팬들의 관심을 받았다. 김필과 조성하의 섬세한 감정 연기는 물론 감각적인 연출이 한 편의 느와르 영화를 방불케 하는 영상미를 자랑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김필은 본연의 음악적 아이덴티티를 담은 첫 정규앨범 '유얼스, 신시어리' 발표에 이어 오는 20~22일 3일간 서울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단독 콘서트 'COLOURS'를 개최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